동해시, 민·관 협력으로 ‘생명존중 릴레이 캠페인’ 성료

정신건강 인식개선 및 지역사회 생명안전망 강화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1. 17(월) 09:05
‘생명존중 릴레이 캠페인’
[시사토픽뉴스]동해시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정신건강 인식개선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생명존중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동해시보건소, 동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북삼동행정복지센터, 북삼지구대, 북삼119안전센터, 동해시청년도전지원센터, 동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동해시통장연합회, 북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9개 기관이 참여해 민·관 협력체계 속에서 추진됐다.

특히, 1인 가구 비율이 높은 북삼동 원룸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상가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릴레이 형식의 거리 홍보가 진행됐다.

참여 기관들은 정신건강 인식개선 자료와 함께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 홍보물을 배포하며, 위기 상황 시 신속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경찰·소방·보건·복지·지역단체 등 다양한 기관이 함께 참여해, 지역 내 생명존중 안전망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김혜정 보건정책과장은 “이번 릴레이 캠페인은 이웃의 안녕을 함께 지켜가는 지역사회의 책임감을 높이는 의미있는 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긴밀히 협력해 생명존중 문화가 동해시 전역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9393397756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17일 20:1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