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다함께돌봄센터, 연합 문화공연 성황

300여 명 참여해 창의력‧정서발달 증진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1. 18(화) 11:47
완주군 다함께돌봄센터, 연합 문화공연 성황
[시사토픽뉴스]완주군 다함께돌봄센터가 지난 15일 완주문화예술회관에서 다함께돌봄센터 연합 문화공연 관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다함께돌봄센터 이용 아동 및 학부모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야기 마술과 아동의 창의력·정서 발달에 도움을 주는 실내악 공연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수준 높은 문화공연을 관람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호연 다함께돌봄센터 연합회장은 “교육발전특구예산 지원 덕분에 아이들이 수준 높은 문화공연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었다”며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문화공연를 통해서 아이들의 밝게 웃는 모습과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공공돌봄의 질을 향상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함께돌봄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건전하게 육성하기 위해 보호·교육, 놀이·오락 제공, 보호자 및 지역사회 연계 등 종합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시설로, 완주군은 현재 총 9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200여 명의 아동이 이용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9475771845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18일 18: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