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 시군,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 강화로 `청렴 전북` 실현” 전북자치도, 감사담당관 연찬회 개최

공직감찰 역량 대폭 강화... 청렴 전북 실현에 박차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1. 19(수) 17:10
전북자치도, 감사담당관 연찬회 개최
[시사토픽뉴스]전북특별자치도 감사위원회는 11월 19일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도 및 시·군, 도 교육청, 전북개발공사 등 산하기관 감사부서 직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전북자치도 감사담당관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최근 도내 일부 공직자들의 비위행위가 잇따르며 공직사회에 대한 도민의 신뢰가 크게 흔들리고 있는 상황을 엄중히 인식하고 공직사회에 경각심을 높여 소속 직원들의 비위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강도 높은 감찰활동을 추진하도록 하는 한편, 도·시군·교육청·공기업·출연기관 등 모든 자치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해 청렴도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에서는 감사교육원 전문 강사가 ‘공직복무관리 이해’를 주제로 약 90분간 실무 중심 교육을 진행해 공직자가 반드시 준수해야 할 복무관리 기준과 사례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이어 기관별 부패 취약분야 개선 우수사례와 청렴정책을 공유하며 기관 간 청렴도 향상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전북자치도 감사위원회는 이번 연찬회를 계기로 각 기관의 공직감찰 역량을 한 단계 높이고, 실효성 있는 청렴 정책을 공유해 `청렴 전북` 실현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김진철 전북특별자치도 감사위원장은“비위행위에 대한 단호한 대응과 함께 도민 눈높이에 맞는 청렴 기준을 새롭게 인식해야 할 때”라며, “오늘 연찬회가 공직사회 전체의 신뢰 회복을 위한 강력한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9572350039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19일 22: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