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귀농귀농귀촌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눔 기부 활동 진행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1. 25(화) 11:10
부안군귀농귀농귀촌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눔 기부 활동 진행
[시사토픽뉴스]사단법인 부안군귀농귀촌협의회(회장 이성기)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지역민과 귀농·귀촌인이 함께하는 ‘귀농귀촌인+지역민 김장으로 하나 되다’ 프로그램과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기부 활동’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김장을 매개로 지역민과 귀농·귀촌인의 이해와 소통을 돕고, 공동체적 연대와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배추 300포기를 함께 손질하고 버무리는 대규모 김장 작업에 함께하며 협력과 교류의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장 담그기에는 지역민과 귀농·귀촌인 등 체험 참여자 30명과 나눔 기부 활동에 참여한 봉사자 10명 등 총 40명이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3일 동안 김장의 전 과정을 함께하며 자연스럽게 관계를 형성하고 서로의 삶을 이해하는 소통의 장을 만들었다.

행사 첫날인 19일에는 밭에서 배추를 직접 수확해 다듬고 절이는 작업을 진행했고, 20일에는 절인 배추를 깨끗이 씻은 뒤 김장 양념을 함께 만들었다. 이어 21일에는 300포기 배추에 속을 채워 김장을 마무리하며 프로그램을 마쳤다.

김장 체험에 참여한 30명에게는 약 10kg 분량의 김장김치(1박스)가 전달됐으며, 함께 담근 김장 가운데 20박스는 ‘부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부되어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나눔은 참가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따뜻한 마음이 더해져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성기 부안군귀농귀촌협의회 회장은 “300포기 김장을 함께한 이번 행사는 그 작업만큼이나 마음도 따뜻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체험과 나눔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지역민과 귀농·귀촌인이 진정한 이웃으로 한 걸음 더 가까워졌습니다. 협의회는 앞으로도 이웃과 상생하는 건강한 지역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부안군귀농귀촌협의회는 앞으로도 지역민과 귀농·귀촌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교류·화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9819531630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25일 17:3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