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건강이 곧 경쟁력”… 정읍시, 근골격계 질환 예방 프로그램 ‘호응’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2. 05(금) 09:42
정읍시, 근골격계 질환 예방 프로그램 ‘호응’
[시사토픽뉴스]정읍시가 직원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시는 지난달 시범 운영된 교육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남에 따라, 직원들의 요청을 적극 반영해 추가 교육을 편성하고 건강한 일터 만들기에 나섰다.

시는 직원들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과 건강한 근무 환경 조성을 목표로 ‘몸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달 두 차례에 걸쳐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참여 직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으며 추가 개설에 대한 요청이 지속적으로 이어졌다.

이에 시는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총 4회의 추가 운영을 결정했다.

지난 3일에는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1차 추가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는 정읍요가아카데미 이동흔 대표가 강사로 초빙돼 전문적인 지도를 펼쳤다.

교육 내용은 사무직 공무원들이 흔히 겪는 신체적 통증을 완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참여자들은 루프밴드(탄력 밴드)와 마사지볼 등 소도구를 활용한 전신 스트레칭 기법과 기혈 마사지 방법을 배웠다.

특히 장시간 좌식 근무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거북목 증후군과 허리 통증을 개선할 수 있는 자세 교정법을 직접 체험하며 실질적인 건강 관리 요령을 익혔다.

이학수 시장은 “직원 한 분 한 분의 건강은 우리 기관을 이끌어가는 가장 소중한 자산”이라며 “오늘 배운 스트레칭과 관리 방법들을 일상에서도 틈틈이 실천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직장생활을 영위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0329420140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05일 17:3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