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동절기 대비 경로당 난방비·부식비 지원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지역연계모금 사업비 7,860만 원 지원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2. 10(수) 13:59
영광군청
[시사토픽뉴스]영광군은 12월 4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허영호)와 협력하여 지역 내 지정기탁으로 조성된 지역연계모금 사업비 7,860만 원을 활용해 관내 경로당 391개소에 동절기 난방비 및 부식비 등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전라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배분심사를 거쳐 관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난방비와 부식비 등 경로당 운영에 필요한 경비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영광사랑 상품권으로 지원했다.

또한, 어르신들이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읍․면장이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여 상품권을 전달하고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화재안전 예방 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전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영광군 관계자는“군민들의 따뜻한 나눔이 어르신들의 겨울나기에 큰 힘이 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군민 복지를 강화하여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역연계모금 사업을 펼쳐 취약계층 생활안정 지원, 위기가구 긴급지원, 계절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등 군민 체감도가 높은 다양한 나눔 기반 복지사업을 지속해 추진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0563635564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11일 00:4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