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청년농업인 교류·화합의 장 '청심환' 개최

청년농 생산 농특산물 전시, 영농비전 다짐하는 소망트리 만들기도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2. 10(수) 15:38
청년농업인 교류·화합의 장 '청심환' 개최
[시사토픽뉴스]익산 청년농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 성과를 나누며 교류와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익산시는 10일 금마면 일원에서 청년농업인 교류 활성화를 위한 행사 '청심환'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심환이 불안하고 긴장된 마음을 안정시켜 주듯이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청년농업인들에게 위로와 휴식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청년농업인 8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각자의 농업 현장에서 노력해 온 청년농업인들이 서로 경험을 나누고 협력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행사는 익산시4-H연합회, 청춘어람, 미래농업연구회 등 지역 청년농업인 단체 소개를 시작으로 우수 청년농업인 사례 발표와 스트레스 관리 특강 등이 진행됐다.

사례 발표는 용안면에서 딸기를 재배하는 강예찬 청년농부가 맡아 창업농으로서의 도전 과정과 2022년 청년후계농 선정 이후의 성장 경험을 진솔하게 전했다.

이어 체질별 스트레스 관리 특강에서는 영농 활동 중 느끼는 부담을 나누고 자기 관리 방법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연말을 맞아 마련된 '영농비전 소망트리 만들기'를 통해 참석자들은 내년 영농 목표를 적어 공유하고 서로의 고민을 나누며 공감과 격려를 전했다.

행사 현장에는 청년농업인들이 직접 생산·가공한 지역 농산물과 특산물을 전시해 청년농업인의 다양한 활동과 성과도 함께 소개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농업인들이 서로의 비전과 고민을 나누고 재충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통과 교류의 장을 꾸준히 마련해 청년농업인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0579211367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10일 19:4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