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해~2025, 기대해~2026” 김해시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지역사회와 함께한 따뜻한 송년행사 열려~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의 2025년, 행복한 기억으로 남겨둬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2. 17(수) 14:33
김해시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지역사회와 함께한 따뜻한 송년행사 열려~
[시사토픽뉴스](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12월 16일 복지관 이용자와 지역주민 등 약 30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송년행사 '기억해~ 2025, 기대해~ 2026'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복지관에서 함께해 온 다양한 활동과 성과를 되돌아보고, 이용자와 직원, 지역사회가 서로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며 따뜻하게 한 해를 마무리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참여마당, 공연마당, 나눔마당으로 구성되어 오전 10시부터 복지관 곳곳에서 다채롭게 펼쳐졌다.

참여마당에서는 노래자랑 ‘서부 노래방’을 비롯해 도자 모빌 만들기 체험, 타로상담, 둘레(헤어)살롱, 네컷사진 촬영 등 이용자가 직접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선물 나눔 이벤트 ‘하늬선물마켓’에서는 푸짐한 선물 뽑기가 진행돼 행사 분위기를 한층 더 뜨겁게 달궜다.

공연마당에서는 경남무형유산 제37호인 김해오광대보존회의 특별공연 ‘찾아가는 오광대놀이’를 시작으로, 복지관 평생교육지원사업 수강생들의 난타·텅드럼 공연과 동아리 ‘휠하모니’의 음악 공연이 이어졌다.

마지막 무대에서는 개그맨 호수와 함께하는 레크레이션이 진행돼 참가자들이 함께 웃으며 어우러지는 무대가 만들어졌다.

나눔마당에서는 커피와 음료를 제공하는 ‘따숨:카페’와 어묵·팝콘·달고나 등 먹거리 나눔이 풍성하게 이어지며, 행사장을 찾은 참가자들에게 따뜻한 휴식과 정을 전했다.

이번 송년행사는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더욱 의미를 더했는데, 김해오광대보존회 공연을 비롯해 박준 뷰티랩의 재능기부 헤어살롱 운영, 우든박스의 네컷사진 부스 지원, 개인 후원자 오영미 씨의 과일 후원 등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이 송년행사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이용자는 “공연부터 체험, 선물나눔까지 즐길 수 있어 올 한 해를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내년 복지관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강미경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이번 송년행사는 이용자와 직원, 지역사회가 함께 준비하고 어울리며 서로를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장애인복지서비스를 통해 모두가 공감하고 참여하는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0892366412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17일 21:4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