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서초등학교, 광양읍에 후원금품 기탁

바자회 수익금 전액 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2. 23(화) 12:05
광양서초등학교, 광양읍에 후원금품 기탁
[시사토픽뉴스]광양시는 지난 12일 광양서초등학교 전교학생회, 학부모회, 교사 등 20여 명이 후원금 559,700원과 20만 원 상당의 후원품 2종(라면, 수면양말)을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품은 지난 11일 광양서초등학교에서 열린 ‘보물섬 바자회’를 통해 마련됐다.

‘보물섬 바자회’는 ‘누군가에게는 필요 없지만 다른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보물이 된다’는 의미를 담아, 학생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모아 직접 나눔 시장을 운영하는 참여형 환경실천 활동이다.

학생들은 광양읍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해 달라며 판매 수익금 전액과 후원물품을 기부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다.

이종호 교감은 “학생들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직접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학교 만들기와 지역과 함께하는 따뜻한 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근배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선생님과 학생들이 보여준 이웃사랑과 온기 나눔 실천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지역의 모든 아동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미란 광양읍장은 “매년 연말마다 십시일반 모은 소중한 성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해 주고 계신 광양서초등학교 교직원과 학생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학교가 상호 협력해 모두가 행복한 광양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교 115년의 전통을 지닌 광양서초등학교는 소통과 협력으로 모두가 주인인 학교를 목표로, 창의·인성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교육공동체 실현에 힘쓰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1139122462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3일 18: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