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치매안심센터, 자원봉사자 모집

치매를 이해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하는 치매파트너 플러스 활동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1. 14(수) 07:28
원주시청
[시사토픽뉴스]원주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환자와 가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치매 친화적인 지역사회를 함께 만들어 갈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자원봉사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봉사자들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주요 활동은 치매 예방 및 인식 개선 활동, 치매안심마을 연계 활동 등으로, 지역사회 전반의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다.

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전 교육 이수가 필요하다. 치매파트너 홈페이지를 통해 치매파트너 교육(1시간)과 치매파트너 플러스 교육(1시간)을 수강하고, 총 2시간 이상 자원봉사에 참여하면 치매파트너 플러스로 활동할 수 있다.

단, 자원봉사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사전에 반드시 원주시치매안심센터 치매관리팀에 문의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자원봉사센터 또는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치매안심센터 자원봉사는 치매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일상에서 인식 개선을 실천하려는 시민의 참여에서 출발한다”라며, “자원봉사를 통해 치매 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1844055818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14일 13:1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