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구직 청년에 면접정장 무료 대여한다

27일부터‘청년온라인플랫폼’서 간편 신청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1. 25(일) 14:05
진주시청
[시사토픽뉴스]진주시는 취업을 준비하는 미취업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오는 27일부터 ‘2026년 무료 면접정장 대여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면접에 필요한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청년 지원 정책이다. 특히 청년들이 정장 구매에 드는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자신감을 고취해 면접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이다.

지원 대상은 진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18~39세의 청년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진주시 청년온라인플랫폼’으로 간단한 신청 절차만 거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승인되면 안내에 따라 지정된 대여업체를 방문해 정장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어 취업 준비생들에게 시간·금전적으로 부담을 덜어줘 호응을 얻고 있다.

대여 품목은 기본적인 정장을 갖추는 데 필요한 재킷, 바지 또는 스커트, 셔츠, 넥타이 등으로, 대여 기간은 3박 4일이다. 1인당 연간 4회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치수를 갖추고 있어 청년들이 체형에 맞게 정장을 선택할 수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면접 정장의 무료 대여사업은 청년들의 실질적인 취업 준비 부담을 덜어주는 생활 밀착형 정책”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취업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6년 면접정장 무료 대여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진주시 청년온라인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상남도에서도 청년 면접정장 무료 대여사업을 추진하므로‘경상남도 청년정보플랫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2278929122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5일 23:3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