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귀농귀촌협의회 제9대 회장단 출범 화합 속 새출발

곡성군 귀농귀촌협의회 회장단 이·취임식 및 연시총회 개최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1. 29(목) 15:40
곡성군 귀농귀촌협의회 회장단 이·취임식 및 연시총회
[시사토픽뉴스] 곡성군이 지난 23일 비빌언덕 25 교육장에서 곡성군귀농귀촌협의회 제8대·제9대 회장단 이·취임식 및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상래 곡성군수를 비롯해 곡성군의회 의장,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귀농귀촌협의회 회원 등 80여 명이 참석해 새 회장단의 출범을 축하했다.

행사에서는 귀농귀촌 정책 발전과 협의회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귀농인 우수사례 농가에 대한 군수 표창과 협의회 감사패 수여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이·취임식을 통해 제8대 임준섭 회장이 이임하고, 제9대 설웅 회장이 새롭게 취임했다.

임준섭 이임 회장은 귀농귀촌 정책 발전과 협의회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귀농인 우수사례 농가 군수표창과 곡성군 귀농귀촌협의회 감사패를 수상했다.

설웅 신임 회장은 2023년 곡성군으로 귀농해 블루베리 연동 3동 규모의 농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예비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한 블루베리 농장 체험교육을 통해 귀농귀촌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

아울러 부회장에는 오상권(옥과면), 총무 김경자(곡성읍), 곡성권역 지역장 한명란(곡성읍), 옥과권역 지역장 김재순(옥과면), 석곡권역 지역장 김광수(석곡면)가 각각 선임됐다.

또한 신규 회원 6명이 입단해 협의회의 조직력과 결속도 한층 강화됐다.

곡성군 귀농귀촌협의회는 이번 회장단 이·취임식을 계기로 현장 중심의 정착 지원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귀농귀촌인의 고충 상담과 멘토링, 작목 교육 등을 통해 초보 귀농귀촌인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변화를 선택해 곡성에 오신 귀농귀촌인을 환영한다.

육과 작목 선정 등 어려운 부분은 군이 함께 해결하고, 소통과 이해를 바탕으로 행복한 곡성 생활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곡성군은 귀농귀촌협의회를 중심으로 민·관 협력 체계를 공고히 다져가고 있다.

또한 교육·작목 선정·정착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 나가는 현장 중심의 귀농귀촌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곡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는 곡성읍 읍내25길 2-1 비빌언덕 1층에 위치해 있다. .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2513574760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9일 20:1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