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봄철 산불 대응태세 유관기관 회의 개최

유관기관 협조체계 강화 및 산불 대응 매뉴얼 개선안 모색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2. 11(수) 10:58
봄철 산불대응태세 유관기관 회의
[시사토픽뉴스] 예천군은 11일 오전 10시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박창배 부군수 주재로, 관계 공무원과 예천경찰서, 예천소방서, 공군 제16전투비행단, 육군 제3260부대, 예천군 산림조합 등 유관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 대응태세 회의를 개최했다.

봄철 대형산불 및 동시다발 산불 방지에 총력을 다하기 위해 개최한 이날 회의에서는 봄철 산불방지 추진대책에 따라 관련 부서 및 기관, 단체별 산불 대응 주요 역할을 공유했다.

또한 산불 예방 및 신속한 대응을 위해 현행 대응 매뉴얼의 미비점을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함으로써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했다.

예천군은 봄철 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산림재난대응단을 연중 운영하며 산불 대응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오고 있다.

특히 최근 산불경보 단계가 상향되는 등 산불 위험이 높은 상황에서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탕으로 산불 예방과 대응에 더욱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박창배 부군수는 “봄철은 날씨가 건조하고 강풍이 잦아 대형산불로 확산될 위험이 큰 시기”라며, “최근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산불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산불 예방 활동에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3107936006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1일 17:1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