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의회 유보통합 지원 특위, 어린이집 현장 목소리 직접 듣는다

19일, 경남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 간담회 개최… 현장 안착 방안 논의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2. 19(목) 15:28
유보통합 지원 특위, 어린이집 현장 목소리 직접 듣는다
[시사토픽뉴스]경상남도 유보통합 추진지원을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노치환)는 19일 오후 2시 30분, 도의회에서 (사)경상남도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과 유보통합 추진 관련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영유아 교육·보육 체계의 통합이라는 국가적 과제를 앞두고, 실제 운영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실효성 있는 지원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자리에는 노치환 특별위원회 위원장과 최근 취임한 정광진 경상남도어린이집연합회 회장과 각 분과별(국공립, 가정, 민간, 직장, 법인‧단체, 사회복지법인) 부회장단 등이 참석했다.

특히, 도 어린이집 연합회의 요청으로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최근 제정이 추진 중인 '경상남도교육청 유보통합 추진 지원 조례'의 주요 내용을 공유하고, 현장의 의견이 향후 조례 운영 과정에 어떻게 반영될 수 있을지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현재, 경상남도 내에는 1,613개소(‘25. 12월 말 기준)의 어린이집이 운영 중이며, 이 중 절반 이상인 915개소가 경남어린이집연합회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 이번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폭넓은 의견이 전달됐다.

노치환 위원장은 “유보통합의 핵심은 아이들에게는 질 높은 교육과 돌보미를, 학부모에게는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경남형 유보통합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특위 차원에서 입법적·재정적 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특별위원회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기된 건의사항을 검토하여 향후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3373039052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20일 00:1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