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해경, 동절기 및 해맞이 대비 유도선 기동점검 실시

동절기 화재 예방 및 사고 대응력 강화 집중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2. 04(목) 10:15
사천해경, 동절기 및 해맞이 대비 유도선 기동점검 실시
[시사토픽뉴스] 사천해양경찰서는 연말·연초 동절기 및 해맞이 기간을 앞두고 유·도선 이용객 증가에 대비해 화재위험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기동점검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겨울철 유·도선은 난방기·전기 설비 사용이 늘어 화재 위험이 높고, 해맞이 시기에는 이용객이 일시적으로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사천해경은 기동점검을 통해 사전점검과 현장 대응 체계를 강화해 사고 예방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주요 점검 항목으로는 ▲선내 기관실·전기 설비 등 화재 취약구역 점검 ▲소화기·비상설비 상태 및 사용법 숙지 여부 ▲비상상황 대비 훈련이행 여부 ▲사고 발생 시 초기 대응 및 비상연락 체계 점검 등이다.

사천해경은 이번 점검과 함께 유·도선 종사자를 대상으로 화재 대응 요령 및 소화장비 사용법, 비상상황 발생 시 승객 통제 방법 등 교육을 진행하며, 점검 중 미흡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개선 조치 예정이다.

사천해양경찰서 관계자는 “동절기 유·도선 화재는 사후 대응보다 사전 예방이 더 중요하다”라며 “해맞이 기간 시민이 안심하고 바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촘촘한 점검으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0277974852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04일 21:2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