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보건소, 설 명절 대비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실시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2. 12(목) 09:12
홍천군보건소, 설 명절 대비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시사토픽뉴스]홍천군보건소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주민들이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2월 11일 오후 3시부터 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관내 공공기관, 관광시설, 요양복지시설, 아파트 등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기관의 책임 관리자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강원심폐소생교육센터 전문 강사가 참여해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및 관리법, 응급처치 교육을 비롯한 심폐소생술 이론과 실습을 지도했다.

참가자들은 교육용 심폐소생술 모형을 활용해 직접 가슴압박과 AED 사용을 체험하며 실제 응급상황에 대비한 대응 능력을 함양했다.

교육에 참여한 관내 아파트 관리책임자는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습 위주 교육이라 매우 유익했고, 실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실습 소감을 밝혔다.

원은숙 홍천군보건소장은 “응급상황을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고, 군민 모두가 기본적인 응급처치 능력을 갖추는 것은 지역사회의 안전망을 강화하는 일이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군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응급상황 대응 역량을 꾸준히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3161857584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2일 13:5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