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소방서,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및 소외이웃 위문 방문 가져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2. 12(목) 17:38
설 명절 소외이웃 위문금 전달 및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시사토픽뉴스]울진소방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2월 12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함께 소외이웃 위문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전통시장 이용을 장려하고,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으며, 서창범 울진소방서장을 비롯한 소방행정자문위원회(백운삼 위원장, 전중삼 사무국장), 소방안전협의회(남형석 수석부회장, 박명숙 사무국장), 울진군 의용소방대 연합회 등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울진소방서 직원과 참석자들은 울진 바지게시장 곳곳을 누비며 제수용품과 농축산물, 식료품 등을 직접 구매하며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장보기 행사와 더불어 화재예방을 위한 방안으로 화재예방 홍보 캠페인도 병행 실시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차량용 소화기 비치 의무화 확대 홍보 ▲음식점 주방 화재 예방 홍보 ▲설 맞이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방화문 닫기 운동 홍보 등 생활 속 화재 예방 실천 사항을 중점적으로 안내했다.

이후 마련된 물품은 지역 내 소외이웃에 전달하며 명절의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서창범 울진소방서장은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은 위로와 희망을 전할 수 있어 뜻깊다”며 “설 연휴 동안 군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울진소방서 전 직원들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3217486303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2일 22:4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