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소방서 119생활안전순찰대, 군민 안전 지킴이 역할 ‘톡톡’

어르신 가정 방문 화재예방 활동에 감사 글 이어져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2. 13(금) 09:22
소방위 안경준, 소방사 김연웅
[시사토픽뉴스]강진소방서 119생활안전순찰대의 현장 중심 안전 활동이 강진군민의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전남소방본부 ‘칭찬합시다’ 게시판에는 강진소방서 119생활안전순찰대 소방위 안경준, 소방사 김연웅의 헌신적인 활동에 감사의 뜻을 전하는 게시글이 게재됐다.

게시글 작성자는 어르신 댁을 직접 방문해 소화기와 화재감지기를 설치해 주고, 미끄럼 사고 예방을 위한 미끄럼방지매트까지 세심하게 설치해 준 점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게시글에는 “추운 날씨에도 직접 집집마다 방문해 사고를 줄일 수 있는 활동을 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자식보다 더 세심하게 챙겨주는 것 같아 고마운 마음이 크다”는 내용이 담겼다.

강진소방서 119생활안전순찰대는 화재에 취약한 어르신·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주택 화재 안전점검, 소방시설 설치, 생활 안전 위험요인 제거 등 맞춤형 안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현장 방문 중심의 활동을 통해 화재 및 생활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정용인 강진소방서장는 “군민의 작은 감사 한마디가 현장에서 활동하는 소방대원들에게 큰 힘이 된다”며 “군민 한 분 한 분의 생활 속 위험요인을 미리 살피는 활동을 통해 안전한 겨울, 안전한 명절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소방서는 앞으로도 계절·시기별 안전사고 예방 대책과 연계한 119생활안전순찰대 활동을 지속 추진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안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3237390994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3일 16: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