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창업정보 한곳에 ‘경남창업포털’ 기능 강화

온라인을 통한 기업 IR, 스타트업-투자사 매칭 지원 신규 제공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2. 13(금) 10:24
경상남도청
[시사토픽뉴스]경상남도는 도내 창업인, 투자사, 지원기관 간 정보전달 허브 역할을 위해 운영 중인 ‘경남창업포털’ 누리집의 창업‧투자연계 지원기능 등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경남창업포털은 창업 지원사업과 투자 정보 등을 한 곳에서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도는 2021년 8월 누리집을 개설한 데 이어 2022년 4월 모바일 앱을 구축해 도내 창업기업 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기능 개선의 주요 내용은 △온라인 IR(영상·자료) 제공 △창업기업-투자사 매칭 지원 △창업지원 정보대상기관 확대 등이다. 누리집에 IR 자료 제공 기능을 신설해 창업기업이 기업 소개와 사업 자료를 온라인으로 등록할 수 있도록 하여 창업인과 투자자 간 정보 교류 네트워크를 확대했다.

또한 창업기업과 투자사, 대‧중견기업 간 비대면 투자와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매칭 시스템을 신규 구축했다.

(예비) 창업인들이 창업지원기관의 창업 공간, 지원사업 정보 등을 한 번에 알 수 있도록 정보제공 대상 기관을 경남도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중심에서 시군, 대학 등까지 확대했다.

경남도는 이번 기능 강화를 통해 포털 이용자의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고, 창업 생태계 관계자 간 오픈이노베이션 및 투자 네트워크 형성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강두순 경남도 창업지원과장은 “지역 창업기업의 성장과 투자 유치 지원을 위한 플랫폼이 필수적이다”라며, “경남창업포털이 온라인 창업지원 플랫폼의 핵심이 될 수 있도록 도내 창업인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www.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3244278945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3일 14:4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