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중앙회옥천군지부, 어버이날 맞이 ‘청춘! 독서 골든벨’ 개최
검색 입력폼
정읍시

새마을문고중앙회옥천군지부, 어버이날 맞이 ‘청춘! 독서 골든벨’ 개최

새마을문고중앙회옥천군지부, 청춘 독서골든벨
[시사토픽뉴스]새마을문고중앙회옥천군지부(회장 송일환)가 옥천군노인복지관에서 어버이날 행사‘청춘! 독서 골든벨’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어르신들이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책을 통해 지식도 쌓고 즐거움도 나눌 수 있는 참여형 행사로 옥천군지부는 해당 행사를 위해 약 120만 원 상당의 책 100권을 기부하며 행사 준비 전반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현장에서는 “문제를 맞히며 어린 시절로 돌아간 것 같았다”,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등 참가 어르신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고 웃음과 박수 속에 어버이날을 더욱 뜻깊게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복지관 관계자들은 100명의 선배 시민이 함께한 뜻깊은 도전을 기념하며 참가비로 모은 25만 원을 옥천군장학회에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교육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따뜻한 마음이 담긴 의미 있는 기탁식이었다.

송일환 회장은 “어르신들게 책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오늘 기탁을 한 만큼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새마을회 옥천군지부는 지난해 피서지 새마을문고 운영 지원사업 등을 진행해 지역 복지 증진에 기여했으며 올해 사랑의 효 편지쓰기, 길 위의 인문학 기행 등을 진행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