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구 보건소 2025년 상반기 임산부 건강교실 운영
검색 입력폼
무주군

부산 영도구 보건소 2025년 상반기 임산부 건강교실 운영

부산 영도구 보건소 2025년 상반기 임산부 건강교실 운영
[시사토픽뉴스]영도구 보건소는 지난 4월 1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관내 임산부 51명을 대상으로 보건소 3층 보건교육장에서 ‘임산부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건강교실은 임신과 출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출산 전 두려움 감소시키고, 산모와 아기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1~2주차 베이비 마사지 교실에서는 △키 성장 마사지 △변비 탈출 마사지 △감기 탈출 가슴 마사지 등을 강사가 시범보이는 동시에 부모가 아기에게 직접 마사지 해보는 시간을 가졌고, 3~5주차 출산 준비 교실에서는 △출산 몸 조리법 △출산 가방 챙기는 방법 △신생아 목욕법 △모유수유 이론 및 실기에 대해 교육했다.

건강교실에 참여한 임산부들의 교육 만족도도 전반적으로 높았으며 “출산 전 전체적인 이론을 상세히 알게 되어 만족스러우며 직접 대면 체험 교육으로 더 쉽고 흥미롭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좋은 기회를 무료로 제공해주신 보건소분들께도 감사드린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도구 임신부의 출산 불안 해소와 신체적․정신적 준비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임산부에게 실질적인 도움되는 다양한 교육 및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하반기에도 임산부 건강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니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무주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