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흥군 고흥읍, 제47회 고흥읍민의 날 화합 한마당 성황 이성민 고흥읍장 |
이날 행사는 고흥읍과 고흥읍체육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고흥전속예술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명랑경기, 읍민 노래자랑 및 화합 한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져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기념식에서는 ‘하나된 우리’, ‘빛나는 고흥’이라는 슬로건으로 읍민과 각지 향우들이 함께 읍민 화합 퍼포먼스를 펼쳐 화합과 자긍심을 높이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고향에 큰 힘이 되는 기탁이 이어졌다.
재경고흥읍향우회가 600만 원, 흥양에너지(대표 박성일)가 200만 원, 경기도 이은철 씨가 100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 사랑을 실천해 훈훈함을 전했다.
올해 읍민의 상 수상자는 지역발전 부문 오순표 씨, 사회복지부문 유현 씨가 수상했으며, 특별상으로는 장수상 박순임 어르신, 모범 선행상 류연상 군, 재경고흥읍향우회 이태형 명예회장이 감사패를 수상했다.
행사 당일, 고흥모범운전자회, 지역자율방범대, 주민자치위원회 등 여러 단체가 행사 안전관리와 질서유지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민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하며,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행사를 마쳤다.
이성민 고흥읍장은 기념사에서 “읍민의 날을 기점으로 고흥읍민은 더 화합하여 고흥의 가치를 높이고, 하나가 된 마음으로 희망의 꽃을 피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영민 군수는 치사를 통해 “오늘이 읍민 화합과 고흥읍 발전의 기폭제가 되길 바란다”면서 “읍민 여러분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