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대상자 모집
검색 입력폼
장수군

강릉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대상자 모집

어르신 자가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통한 허약 예방 실현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대상자 모집
[시사토픽뉴스] 강릉시는 지역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6월 9일(월)부터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의 8기 대상자 200명을 선착순 마감 시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오늘건강 스마트폰 앱(APP)과 건강관리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여 어르신들의 건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맞춤형 건강상담과 생활 습관 개선을 지원하는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이다.

지난 2021년 1기 사업을 시작으로 총 7기에 걸쳐 1,70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했다.

대상자들의 혈압, 혈당, 악력, 평형성 등을 평가한 결과 사전평가에 비해 사후평가 때의 이상군 비율이 모두 감소하는 등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 인식 개선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활동량계 ▲블루투스 혈압계·혈당계 등 건강측정기기 ▲전담 간호사의 1:1 건강상담 ▲오늘건강 어플 기반의 건강 정보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이경희 건강증진과장은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어르신들이 집에서도 손쉽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신청은 전화 접수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