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교육
검색 입력폼
남원시

김해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교육

19개 전 읍면동 위원 120명 참여 복지역량 키워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교육
[시사토픽뉴스]김해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8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대회의장에서 19개 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김해시행복지킴이단 등 12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자원 연계 등 현장 중심의 지역복지 공동체 조성을 위한 민관협력체이다.

김해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열린 이번 교육은 ‘민관협력 인적안전망을 통한 복지공동체 구축과 사회적 고립 해소’라는 주제로 부산생명의 전화 홍재봉 원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강의에서는 △사례를 통한 사회적 고립 해소 △민관 자원 연계 △자살 위기 대응 △지역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며 현장에서의 실천적 대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전략들을 제시했다.

또 자원봉사단체 오란다예술단의 레크리에이션 공연으로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다.

교육 참여 한 위원은 “실제 사례를 이용한 자살 위기 대응법을 살펴보며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을 배우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지역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최일선에서 묵묵히 활동해주시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교육이 위원분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한 단계 발전된 민관협력 체계 구축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남원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