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올바른 한글사용 길잡이 보급
검색 입력폼
교육

충남교육청, 올바른 한글사용 길잡이 보급

올바른 한글사용 각종 지원 정책을 통한 한글문화 확산에 기여

'한마음 한뜻으로 올바른 한글사용' 표지
[시사토픽뉴스]충남교육청은 학생들의 올바른 한글 사용을 장려하고 국어 문화의 보전과 계승을 위해 각급 학교에'한마음 한뜻으로 올바른 한글사용'길잡이 자료를 배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자료는 국어기본법과 시행령, '충청남도교육청 올바른 한글사용 조례'에 근거하여 추진됐으며, 공공기관에서 올바른 한글을 사용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길잡이에는 보도자료, 가정통신문, 기안문서, 누리집 게시글 등 교육기관에서 자주 활용하는 공공문서의 바람직한 예시가 수록되어 있으며, 매월 9일 운영되는 ‘한글사랑의 날’ 실천 방안도 포함되어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공공언어에서 한글을 정확히 이해하고 바르게 사용하는 것은 단순한 언어생활 개선을 넘어, 존중과 배려가 살아 있는 문화를 조성하는 밑거름”이라며, “이 자료를 활용해 학교와 기관이 한글을 올바르게 사용함으로써 소중한 국가유산을 지켜 나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올해 ▲올바른 한글사용 책임관 지정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다듬은 말 100선’ 배포 ▲올바른 한글사용 소식지 ‘네모·동그라미’ 발간 ▲학생 공모전과 유공자 표창 ▲교육지원청별 ‘우리말 우리글 꿈잔치’ 운영 ▲각종 누리집과 공문서에 바른 말쓰기 장려 등 한글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