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 주공시장,‘와글와글 시장가요제’개최 |
이번 행사는 전북특별자치도상인연합회와 JTV전주방송이 주최·주관하고 전북특별자치도와 군산시가 후원하는 자리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주민과 상인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가요제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코미디언 황기순의 사회로 기념식과 초대 가수인 김성환, 최대성, 우연이, 이미리 등의 축하 공연과 본선 진출자 10팀의 시민 노래자랑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본선 무대가 종료된 후에는 전문 평가위원의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를 선정하고, 시민들의 호응을 가장 많이 받은 참가자에게는 인기상도 수여된다.
특히 최우수상 수상자는 향후 열릴 ‘와글와글 시장가요제 왕중왕전’ 진출권이 주어져 한 단계 더 큰 무대에서 실력을 발휘할 기회를 얻게 된다.
부대 행사로는 온누리상품권, 자전거 등 다양한 경품이 걸린 행운권 추첨 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관람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군산시 이헌현 일자리경제과장은 “전통시장이 단순한 장보기 공간을 넘어,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라며, “군산시는 앞으로도 전통시장과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가요제 예선은 행사 당일 오전 11시부터 현장에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군산 주공시장 상인회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청 일자리경제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