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장애인 활동 지원 부정수급 예방을 위한 청렴 교육
검색 입력폼
군산시

군산시, 장애인 활동 지원 부정수급 예방을 위한 청렴 교육

‘청렴한 복지! 부정수급 ZERO’

군산시, 장애인 활동 지원 부정수급 예방을 위한 청렴 교육
[시사토픽뉴스]군산시가 2일 군산시청 대강당에서 오전, 오후 두 차례 장애인 활동 지원 인력을 대상으로 ‘부정수급 예방을 위한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명백한 고의성 부정행위뿐만 아니라 일상 업무 중 본인도 인식하지 못한 채 발생할 수 있는 부정수급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참석자들이 실무 적용성을 높이고 경각심을 고취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군산시 장애인 활동 지원기관 6곳의 담당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강좌에는 외부 전문 강사가 초청되어 △장애인 활동 지원 서비스의 올바른 제공 방법 △사례로 보는 부정수급 및 중점 관리 사항 △부정수급 처벌 및 신고 안내 등의 순서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활동 시간의 부정확한 기록 ▲서비스 미제공 시에도 활동일지 기재 ▲대리결제 및 서면 위·변조 등의 사례가 실제 예시로 소개됐다.

참석자들은 단순 실수나 관행적 행동이라 하더라도 부정수급으로 간주 될 수 있음을 인지하고 경각심을 높였다.

배숙진 경로장애인과장은 “ 이번 교육은 활동 지원 인력 스스로 제도의 핵심 구성원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책임감 있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라며 “정확한 서비스 제공과 기록은 장애인의 권익 보호는 물론, 복지제도 전반의 신뢰를 높이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