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사호(虎)“ 캐릭터 중심 홍보물 제작 |
이번 회의에서는 2025년 축제 주제 선정, 예산안 심의, 축제 프로그램 구성 및 개선 방안 등 다양한 안건을 중심으로 열띤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올해 축제에서는 영광군이 자체 개발한 신규 캐릭터‘상사호(상사화를 사랑한 불갑산의 호랑이)’를 중심으로, 포스터·홍보 영상·현수막 등 다양한 홍보물에 적극 활용하여 관람객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는 동시에, 축제의 상징적 아이콘으로서 기억에 남는 핵심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상사호 콘셉트를 반영한 주제 공모 및 심사를 통해, 제25회 상사화축제의 공식 주제로“상사화랑 머물古! 상사호랑 찍GO!”가 최종 선정되어 발표됐다.
김용식 상사화축제 추진위원장은 “올해 축제는 어느 해보다도 성공적인 개최가 중요한 시점”이라며, “기존 인기 프로그램은 더욱 강화하고, 가족 단위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를 적극 개발하여, 더욱 많은 관광객이 찾는 축제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5년 연속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을 수상하며 전국적인 인지도를 쌓아온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는, 올해로 25회를 맞아 9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불갑산 관광지 일원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찾아간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