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청 |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은 지역 기업들의 경영 의욕과 자긍심을 드높이기 위해 지난 1996년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180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후보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3년 이상 계속해 대구광역시에 본사와 사업장(제조업의 경우 공장)을 두고 기업활동을 영위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체로서, 신기술 개발 및 매출 신장, 일자리 창출 등 성장이 두드러진 기업이다.
대구시는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자격요건과 결격사유에 대한 서류심사 후 대구신용보증재단의 재무평가 및 실태조사와 최종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총 6개 업체(대상 1개, 최우수상 2개, 우수상 3개)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은 오는 11월에 열리는 ‘2025 대구 중소기업인대회’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 기업에게는 향후 △대구시 중소기업육성 자금지원 우대(2년),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및 해외전시·박람회 우선지원(2년), △대구시 지방세 세무조사 운영규칙에 의한 세무조사 유예(3년)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은 사업장이 소재한 구·군 경제 부서, 경제단체(대구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대구지역본부, 대구경영자총협회 등) 또는 기업지원기관(대구테크노파크, 대구경북디자인센터,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등)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 서식은 대구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경제정책관으로 문의하거나, 시 또는 추천기관 홈페이지 게재 내용을 참조하면 된다.
박기환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중소기업은 지역의 경제와 고용을 책임지는 든든한 버팀목”이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발전에 공헌해 온 중소기업인의 자긍심과 영예를 높이기 위해 2025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 공모에 많은 신청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