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횡성군 생활개선횡성군연합회, 직거래장터 통해 지역 농특산물 우수성 알리고 농가소득 증대 앞장 |
횡성군 농업기술센터는 13일 KTX연계 농촌체험관광 프로그램인 ‘쫀득쫀득 맛있는 횡성 옥수수체험’을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체험은 갑천호수길식당 주차장 에서 진행됐으며 도시민 56명을 대상으로 한 농촌체험관광 활성화와 지역 농산물 홍보를 위해 기획됐다.
특히, 수도권과 횡성을 빠르게 연결하고있는 KTX를 활용해 접근성을 높였으며, 농촌체험관광과 지역 특산물 홍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생활개선횡성군연합회 직거래장터는 지난해에도 큰 호응을 받았으며, 이번 옥수수 체험을 시작으로, 향후 둔내 토마토축제, 청일 더덕축제, 횡성 한우축제, 안흥 찐빵축제 등 지역 대표 축제들과 연계하여 4회에 걸쳐 총 1,5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생활개선횡성군연합회 회원들과 지역 주민들이 직접 생산한 신선한 농특산물과 가공품을 소비자와 직거래하는 이 장터는 소비자들에게는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 생산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는 든든한 창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곽기웅 횡성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KTX 연계를 통해 보다 많은 도시민이 '지속가능 도시 전국 1위 횡성'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농촌관광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