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로 달리는 첫걸음! (사)대한노인회 거창군지회, 신차 안전 기원제 개최
검색 입력폼
남원시

복지로 달리는 첫걸음! (사)대한노인회 거창군지회, 신차 안전 기원제 개최

(사)대한노인회 거창군지회, 신차 안전 기원제 개최
[시사토픽뉴스](사)대한노인회 거창군지회는 7월 18일 오후 3시, 노인복지회관 앞마당에서 어르신 복지 차량 도입을 기념하는 ‘신차 안전 기원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후원으로 새로 도입된 업무용 차량(스타리아 9인승)의 무사고 운행과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어르신 복지 서비스 제공을 기원하는 취지로 마련되어 ▲안전 기원 축문 낭독 ▲축하 인사 ▲기원 이벤트 ▲차량 제막식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거창군지회 강창남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30여 명과 더불어, 구인모 거창군수, 지역구 신성범 국회의원, 군의회 이재운 의장과 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 2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대한노인회 거창군지회 강창남 회장은 “그간 지회의 숙원이었던 차량 확보가 지역사회의 관심과 후원으로 이루어졌다”라며, “복지 차량을 통해 어르신들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과 편의를 중심에 둔 복지 환경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지역구 신성범 국회의원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지원이 현실화한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리며, 오늘처럼 모두가 함께하는 자리가 계속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재운 군의회 의장은 “지역 어르신 복지를 위한 새로운 출발점이 된 이번 차량 도입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를 위한 차량 도입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아 더욱 따뜻하고 안전한 복지 환경이 조성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차량은 현대자동차의 후원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지역본부를 통해 전달됐으며, 앞으로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성과 복지 서비스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