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이양청풍농협-서진도농협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동참
검색 입력폼
화순

화순군 이양청풍농협-서진도농협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동참

농협이 앞장선 고향사랑 실천, 2년 연속 이어가는 따뜻한 행보

이양청풍농협과 서진도농협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탁식
[시사토픽뉴스]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이양청풍농협과 진도 서진도농협은 지난 18일 화순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기탁식을 통해 지역 간 상생 의미를 되새겼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구복규 화순군수를 비롯해 안상섭 이양청풍농협 조합장, 강성민 서진도농협 조합장, 최우영 농협 화순군지부장, 황지연 농협 진도군지부장 등 농협 임직원들이 참석해 화순군 고향사랑기부제 응원과 함께 상호 협력의 뜻을 교환했다.

이날 이양청풍농협과 서진도농협은 각각 300만 원씩 기부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특히 이양청풍농협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상호기부를 실천함으로써, 지역 간 상생과 연대의 모범 사례를 이어가고 있다.

이양청풍농협은 화순군의 대표 답례품 중 하나인 ‘선녀쌀’을 공급하고 있다. ‘선녀쌀’은 미질이 우수한 품종만을 엄선해 농협 자체 보유한 최첨단 도정 시설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유통된다.

쌀눈 유실을 최소화하고 신선도를 높여 영양이 풍부한 청결미로 화순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가운데 높은 인기 품목이다.

안상섭 이양청풍농협 조합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고향사랑 상호기부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라며, “답례품 공급업체로서 지역에서 우수한 농산물이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널리 알려지고 소비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지속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성민 서진도농협 조합장도 “이번 상호기부를 통해 화순과 진도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두 농협 간 꾸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더욱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지역 간 따뜻한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해 주신 이양청풍농협과 서진도농협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기탁 하신 소중한 기부금은 주민 복리 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기금사업에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하겠다.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 농특산물이 전국에 널리 알려지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화순군수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