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의회 “창원 신월중, 학생 안전 취약”
검색 입력폼
정치

경상남도의회 “창원 신월중, 학생 안전 취약”

박남용, 박진현 도의원, 신월중학교 시설 전반 안전 점검

박남용, 박진현 도의원, 신월중학교 시설 전반 안전 점검
[시사토픽뉴스]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박남용 의원(창원 가음정·성주동), 박진현 의원(창원, 비례대표)은 8월 13일(수) 신월중학교를 방문해 운동부 훈련 시설과 운동장, 체육관 등 학교 전반의 시설 현황을 점검했다.

점검 결과, 복싱, 야구 등 운동부 전용 시설과 운동장, 체육관 등 주요 체육시설이 전반적으로 관리가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운동장 물빠짐 불량, 안전 그물망 파손, 미작동 조명, 도색 및 방수 불량 등 기본적인 유지보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었다.

특히 실내 체육관의 경우 바닥재 노후로 인한 악취가 심해 학생들의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우려가 제기됐다.

박진현 의원은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과 학습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 시설 관리 체계를 전면적으로 점검해야 한다”며 “운동장과 체육관 등 주요 시설에 대한 보수·보강 계획을 신속히 마련하고 예산 지원과 행정적 조치를 통해 개선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박남용 의원은 “학교 체육시설은 학생들의 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학습·운동 환경을 개선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두 의원 모두 “도의원으로서 학생 안전 확보와 학교 환경 개선을 위해 끝까지 책임지고 해결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정치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