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 영양제 지원 ‘남원 백제약국’ 과 업무협약 체결 |
이번 협약식은 『남원 백제약국』에서 남원시 드림스타트와 『남원 백제약국』의 대표약사 유은상 대표 약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영양제 구입 비용의 15%를 『남원 백제약국』이 후원하며, ▲드림스타트가 선정한 유아 및 저체중 아동들에게 4개월분의 맞춤형 영양제를 지속적으로 지급하여 이들의 건강한 성장 및 발달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남원 백제약국』의 유은상 대표 약사는 “성장기 아이들이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작은 힘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협약에 동참하게 됐다”며, “지역사회 아동들의 건강한 미래를 응원하며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여성가족과 과장은 “지역사회 내 『남원 백제약국』의 귀한 후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더욱 튼튼히 마련하고, 앞으로도 지역 자원과의 연계를 통해 아동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남원시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초등학생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과 그 가족, 임산부를 대상으로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등 4개 분야에 걸쳐 대상자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드림스타트는 지역 자원과의 협력 체결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대상 아동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지원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