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검색 입력폼
익산시

금산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올바른 생활습관 9대 수칙 실천 중요성 알릴 예정

올바른 생활습관 9대 수칙 홍보물
[시사토픽뉴스]금산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주간을 맞아 9월 1일부터 7일까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곳곳에 레드서클존(건강부스) 및 홍보부스를 설치해 혈압·혈당을 측정하고 개인별 맞춤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를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 9대 수칙과 실천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9월 2일에는 금산읍 오일장에서 지역단체 ‘학생을 사랑하는 모임’과 연계한 캠페인을 열어 주민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 리플렛·홍보물품 배포, 가두행진 등을 실시한다.

또한, 9월 3일 금산군 여성문화축제에 참여해 레드서클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캠페인 분위기를 확산할 예정이다.

이어, 9월 5일에는 충남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와 협력해 부리면 지량1리 마을회관에서 ‘심뇌혈관 조기증상 인지율 향상’을 주제로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강의에서는 심근경색증·뇌졸중의 조기증상과 대처방법, 만성질환 특성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지며 현장에서 혈압·혈당 측정과 건강 상담도 함께 진행된다.

이 외에도 구강보건사업 ‘클린스마일 프로젝트’, 직장인 대상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등과 연계해 혈압·혈당 측정, 맞춤형 개별 상담, 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과 함께 ‘자기혈관 숫자알기’ 책자와 홍보물도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조기 발견과 생활습관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주민들께서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정확히 알고, 생활수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