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5 부산수소동맹 한일 비즈니스 포럼' 개최!
검색 입력폼
무주군

부산시, '2025 부산수소동맹 한일 비즈니스 포럼' 개최!

8.28. 13:30 벡스코에서 '2025 부산 수소 동맹 한일 비즈니스 포럼' 개최

부산시청
[시사토픽뉴스]부산시는 오늘(28일) 오후 1시 30분 벡스코에서 '2025 부산 수소 동맹 한일 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수소동맹 회원사와 국내외 산학연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며,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재)부산테크노파크가 주관한다.

이번 포럼은 세계적 수소 산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한국과 일본의 수소 산업 현황과 전망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 발표는 ▲한국수소연합의 한국 수소 산업 동향 및 전망 ▲부산테크노파크의 부산시 수소 산업 현황 및 생태계 확장 전략 ▲스미토모상사 오하시 다이스케 한국지사장의 자사 수소 관련 사업 현황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내일(29일)은 산업시찰 과정이 마련돼 국내외 기업 관계자 20여 명이 ▲동아대학교 고기능성 밸브 기술 지원센터 ▲수소 선박 기술 센터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부산의 수소 관련 기술력과 산업 기반 시설을 직접 체험하고, 향후 투자와 협력 기회를 구체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부산 수소 동맹의 국제적 위상을 강화하고, 일본 등 해외 기업과의 실질적인 협력 기반을 마련해 글로벌 수소 산업 허브 도시로 도약할 계획이다.

박동석 시 첨단산업국장은 “부산 수소 동맹을 중심으로 국내외 기업이 함께 협력하고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라며, “시가 수소 중심 친환경에너지 산업의 글로벌 거점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무주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