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다둥이가족 행복 운동회’ 성황리 개최
검색 입력폼
김제시

포항시, ‘다둥이가족 행복 운동회’ 성황리 개최

저출생 인식 개선·가족친화 문화 확산 목표

포항시는 14일 포항시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에서 ‘포항시 다둥이가족 행복 운동회’를 개최했다.
[시사토픽뉴스] 포항시는 14일 포항시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에서 세 자녀 이상 다자녀 가정 25가족,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포항시 다둥이가족 행복 운동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저출생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가족 간 유대감 증진 및 공동 육아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행복팀’과 ‘화목팀’으로 나뉘어 가족 운동회, 만들기 체험, ‘육아왕 OX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아빠 제기차기와 엄마 줄넘기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다채로운 경기가 이어졌다.

마지막 순서로는 버블 매직쇼가 진행돼 아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119 안전지킴이 부스도 함께 운영돼 안전한 환경 속에서 행사가 마무리됐다.

한 참가자는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가족 간 소중함을 다시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편준 포항시 복지국장은 “아이들을 사랑으로 키우며 건강한 가정을 꾸려가고 있는 다둥이 가족들이야말로 우리 사회의 든든한 힘”이라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출산·양육 친화적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김제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