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통합자원봉사지원단 화재 안전 체험 교육 진행해
  • + 즐겨찾기
  • 2025.09.22 (월) 03:40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사회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통합자원봉사지원단 화재 안전 체험 교육 진행해

동구자원봉사센터 화재 안전 체험
[시사토픽뉴스](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 소속의 통합자원봉사지원단 10개단체 20여명은 지난 9월 20일(토) 안전체험관을 방문하여 화재 안전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난 상황 발생 시 자원봉사자들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안전 역량을 강화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체험에 참여한 단원들은 화재 발생 시 대피 요령, 연기 많은 공간에서의 탈출 훈련, 소화기와 소화전을 활용한 초기 진화 방법 등을 직접 익히며 현장감 있는 교육을 받았다.

특히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한 모의 체험은 단원들에게 위기 대응 능력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며 개인의 안전뿐 아니라 시민들의 생명을 지키는 봉사자의 책임감을 다시금 확인하는 시간이 됐다.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는 재난 발생 시 피해 현장에서 봉사자들을 체계적으로 지원·조정하는 역할을 맡고 있는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다양한 교육과 훈련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평상시에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재난 상황에 대비한 안전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며 시민과 함께 안전한 지역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이순자 이사장은“자원봉사자들이 먼저 안전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갖추는 것이 재난 대응의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훈련과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과 함께 안전한 지역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