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전북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개최
  • + 즐겨찾기
  • 2025.09.22 (월) 19:14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전라북도

2025년 전북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개최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정읍 국민체육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대회
[시사토픽뉴스]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본부장 이오숙)는 22일 정읍시 국민체육센터에서 ‘2025년 전북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김관영 도지사, 문승우 도의장, 유호연 정읍부시장, 공은태·윤정순 전북특별자치도의용소방대연합회장을 비롯한 내빈과 도내 의용소방대원 3,0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시작 전 신바람디스코장구팀의 장구 공연과 이희정밴드의 퓨전국악 공연이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본 경연에는 15개 시·군 대표 210명의 의용소방대원이 출전해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 △심폐소생술 △단체줄넘기 등 3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뤘다.

기술경연대회는 단순한 경쟁을 넘어 대원 간 화합을 다지고, 재난 현장에서 소방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김관영 지사는 “의용소방대는 도민 안전의 최일선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오늘 대회를 통해 갈고닦은 기술과 단합된 힘이 실제 현장에서 도민을 지키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오숙 본부장은 “오늘 대회를 위해 땀 흘려 준비한 모든 대원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의용소방대가 지역 안전을 책임지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라북도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