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안군, 2025년 3차 청소년복지 실무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
이번 회의에는 신안군 여성청소년과와 신안교육지원청(Wee센터)을 비롯한 총 13개 관계 기관이 참석해 지역 청소년의 복지 향상과 위기 대응 방안의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신안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발굴된 위기 청소년 사례가 공유됐으며, 고위기 청소년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 마련에 초점을 맞췄다.
청소년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사례 개입과 현장 반응, 기관 간 전문성 공유를 통해 신안군은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안전망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신안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며 “위기 상황에 놓인 청소년들이 필요한 지원을 제때 받을 수 있도록 각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신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 청소년의 조기 발굴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역 내 청소년 관련 기관들과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개인 및 집단 상담은 물론, 학교폭력·자살·매체 과의존 예방 교육, 부모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24시간 비대면 상담 서비스인 ‘청소년전화 1388’과 ‘신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신속한 지원과 사례관리를 이어가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