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교육청 광주시민협치진흥원, 29일 국제교육 정책 설명
  • + 즐겨찾기
  • 2025.10.19 (일) 20:35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광역교육청 광주시민협치진흥원, 29일 국제교육 정책 설명

본원 소강당…‘학생 글로벌 리더 세계 한바퀴’ 등

광주광역교육청 광주시민협치진흥원, 29일 국제교육 정책 설명
[시사토픽뉴스]광주시교육청시민협치진흥원은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본원 소강당에서 시민 소통 행사 ‘시민이 묻고, 광주교육이 답하다’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고입·대입 진학’ 주제를 시작으로, 8월 ‘AI 디지털 교육’, 9월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 마음·사회 정서’ 등 순으로 진행됐으며, 29일에는 올해 마지막으로 ‘국제교육’을 주제로 열린다.

마지막 행사 역시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세계민주시민교육과 장학관, 장학사가 참여해 국제교육 핵심 정책인 ‘글로벌 리더 세계 한바퀴’ 사업을 소개하고 향후 계획 등에 대한 질문에 답할 예정이다.

‘글로벌 리더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은 지난 2023년 광주 학생을 대상으로 시작됐다. 그동안 ▲민주·인권·평화·통일 ▲역사·문화 ▲IT·AI 등 16개 주제로 운영됐다.

소통 행사 참여는 광주 학부모·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28일 오전 10시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단, 사전 질의 접수는 오는 22일까지다. 문의는 시민협치진흥원 기후환경과로 하면 된다.

시민협치진흥원 김진구 원장은 “‘시민이 묻고, 광주교육이 답하다’를 통해 광주교육에 대한 시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관련 아이디어를 얻기도 했다”며 “앞으로도 소통과 협력을 지속해 광주 교육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협치진흥원은 오는 12월 16일에는 올해 운영된 ‘시민이 묻고, 광주교육이 답하다’ 행사 내용을 종합해 이정선 교육감과 함께 하는 타운홀 미팅 ‘2025 광주교육 100인 100분 토론회’ 행사를 운영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