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랑의열매, 더 나은 복지환경 조성을 위한 ESG 환경개선 사업 지원”
  • + 즐겨찾기
  • 2025.10.22 (수) 18:54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순창군

“세종사랑의열매, 더 나은 복지환경 조성을 위한 ESG 환경개선 사업 지원”

사회복지기관의 환경개선을 위한 ESG 지원사업 12개소 선정 / 약 2억 6천만원 전달

ESG 환경개선 사업으로 선정된 수행기관들과 배분금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시사토픽뉴스]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025년 10월 22일, 보람종합복지센터 강의실에서‘더 나은 복지환경 조성을 위한 ESG 환경개선 사업’ 배분금 전달식과 사업수행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세종시 복지현장의 실질적인 수요를 적극 반영한 세종모금회 신규기획사업으로, 사회복지 기관 및 시설 이용자들의 안전과 편의증진을 목표로, 노후 건물 수리, 방음 공사, 벽지 시공 등 기능보강 사업을 지원했다.

전달식에는 공모와 심의를 거쳐 선정된 12개 사회복지기관에 총 2억6천만원의 배분금 전달식과 투명한 배분금 집행을 위해 담당자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물리적 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내 ESG 가치 확산에도 기여했다.

이 날 참석한 (사)세종YWCA 홍진영 사무총장은 “우리 기관 건물은 설립된 지 77년이 되어 노후가 심해 비가 새는 등 시설 유지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이번 ESG 환경개선사업 지원을 통해 그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땅을 내어주고, 굴비 판매로 건물을 세우며 헌신했던 선배들의 수고가 헛되지 않도록, 새롭게 단장된 공간이 지역을 위한 복지활동의 터전으로 더욱 의미있게 사용될 것이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세종모금회 이희정 사무처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소중한 기부자의 성금이 세종시의 복지기관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사업을 통해 지역복지 사각지대에 따뜻한 나눔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모금회는 온라인 배분신청사이트를 통해 아동청소년을 비롯한 다양한 계층을 위한 공모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소중한 성금을 통해 지역사회 내 실질적인 복지 향상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