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 청소년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 + 즐겨찾기
  • 2025.10.25 (토) 04:15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김제시

김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 청소년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김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 청소년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시사토픽뉴스]김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는 지난 23일 김제경찰서와 협력해 덕암고·덕암정보고 인근 편의점 공터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장애발생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전동킥보드, 편리함보다 중요한 건 안전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동킥보드 이용 증가에 따른 청소년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이를 통해 사고로 인한 장애 발생을 줄이기 위한 안전문화 확산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김제경찰서와 장애인분과 위원들이 함께 ▲전동킥보드 안전수칙 안내, ▲장애 예방 메시지 전달, ▲홍보 리플릿 및 기념품 배포 등을 진행하며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냈다.

박승준 김제경찰서 서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청소년 교통사고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며 “안전한 김제시를 만들기 위해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정성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최근 전동킥보드 이용이 급증하면서 청소년들의 안전의식 향상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교통안전과 장애예방에 대한 인식이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는 장애 인식 개선과 장애예방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하는 예방 중심의 복지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김제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