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25 공주시 취·창업박람회’ 11월 4일 개최
  • + 즐겨찾기
  • 2025.10.25 (토) 01:44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경제

공주시, ‘2025 공주시 취·창업박람회’ 11월 4일 개최

구직자·예비창업자 위한 현장 면접·컨설팅·체험 프로그램 운영

‘2025 공주시 취·창업박람회’ 11월 4일 개최
[시사토픽뉴스]공주시가 구인·구직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5 공주시 취·창업박람회’를 11월 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국립공주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지역 내 우수기업 40개사가 참여해 현장 면접을 진행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창업을 준비하는 시민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진로를 탐색 중인 청년부터 재취업을 원하는 중장년층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장은 △채용존 △컨설팅존 △창업·홍보존 △체험존 등 4개 구역으로 구성된다.

채용존에서는 기업 인사담당자와 1:1 현장 면접이 진행되며, 컨설팅존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첨삭과 면접 코칭, 국민취업지원제도 안내가 제공된다.

또한 창업·홍보존에서는 창업 멘토링과 함께 드론 등 4차 산업 관련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충남인력개발원과 공공기관 등이 미래 일자리 홍보에 나선다.

체험존에서는 이력서용 사진 무료 촬영, 면접 메이크업, 퍼스널컬러 진단, 지문 인·적성 검사, 인생네컷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최원철 시장은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시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새로운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는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현장을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경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