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25학년도 영양・식생활교육 운영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 + 즐겨찾기
  • 2025.10.27 (월) 13:51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교육

대전교육청, 2025학년도 영양・식생활교육 운영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함께 배우고, 나누는 학교 영양・식생활 교육

대전교육청, 2025학년도 영양・식생활교육 운영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시사토픽뉴스]대전시교육청은 10월 24일부터 25일까지 학교급식의 질 향상과 영양·식생활교육 활성화를 위해‘2025학년도 영양·식생활교육 운영학교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영양·식생활교육 운영학교 담당자의 직무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통해 학교급식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타 시‧도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대전형 영양·식생활교육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함께 배우고, 나누는 학교 영양·식생활 교육’을 주제로, 현장 경험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는 장으로 운영됐다.

주요 내용은 대전 학교급식 정책 방향 및 추진과제 안내,‘변화하는 식생활 환경에 대응한 학교 영양상담’특강, 영양·식생활교육 운영 우수사례 공유 및 분임토의, 친환경 식재료를 활용한 체험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전북 전주서일초등학교 양시원 영양교사는 실제 영양상담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괴산 자연드림 파크의 ‘우리밀 피자 만들기’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영양교사들이 협력과 체험 중심의 영양·식생활교육을 직접 경험하며, 학교 현장 적용 아이디어를 얻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대전시교육청 김희정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영양·식생활교육 담당자들이 서로의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학교 실정에 맞는 맞춤형 영양·식생활교육으로 발전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 건강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