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건강프로그램 ‘건강해GYM’ - 음악줄넘기 운영
  • + 즐겨찾기
  • 2025.10.27 (월) 16:40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남원시

남원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건강프로그램 ‘건강해GYM’ - 음악줄넘기 운영

소년건강프로그램 ‘건강해GYM’ - 음악줄넘기 운영
[시사토픽뉴스](사)삼동청소년회가 운영하는 남원시청소년문의집은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신체 발달과 활기찬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청소년건강프로그램 ‘건강해GYM’-음악줄넘기를 운영 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15명을 대상으로 9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총 7회기에 걸쳐 진행됐으며, 음악과 함께 즐기는 줄넘기를 통해 운동의 즐거움을 느끼고 자기 주도적인 건강관리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건강해GYM - 음악줄넘기’는 단순한 체력 단련을 넘어 리듬감·협응력·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놀이와 운동을 접목해 참여 청소년들의 흥미와 참여도를 높였다. 또한 또래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사회성 향상과 스트레스 해소의 기회도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 학생은 “예전에는 주말 아침마다 스마트폰을 보며 시간을 보냈는데, 프로그램에 참여한 뒤로는 일찍 일어나 줄넘기를 하며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게 됐다”며 만족감을 전했다.

서대현 관장은 “청소년 시기는 건강한 신체 활동 습관을 형성하는 데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긍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남원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