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사회복지과, 장학금 1군민 1후원계좌 갖기 캠페인 참여
  • + 즐겨찾기
  • 2025.10.28 (화) 22:59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부안군

부안군 사회복지과, 장학금 1군민 1후원계좌 갖기 캠페인 참여

장학금 1군민 1후원계좌 갖기 캠페인
[시사토픽뉴스] 부안군 사회복지과는 지난 27일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이 추진 중인 장학금 1군민 1후원계좌 갖기 캠페인에 참여해 군민들의 자발적인 장학기금 후원 참여를 독려 홍보했다.

이번 캠페인은 군민 1인당 1개의 장학금 후원계좌를 만들어 지역 인재를 함께 키워가자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

사회복지과 직원들은 군민과 복지시설 관계자들에게 장학금 후원 방법과 참여 취지를 안내하는 등 ‘나눔의 온정이 지역의 미래를 만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부안군 사회복지과는 평소에도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복지기동대 운영 ▲명절맞이 나눔행사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긴급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며 군민이 체감하는 복지행정을 실현해왔다.

또한 최근에는 찾아가는 행복드림반 운영과 복지자원 연계 강화를 통해 현장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유안숙 사회복지과장은 “장학금 후원은 단순한 기부가 아니라 부안의 미래를 함께 키워가는 범군민 참여운동이다. 나눔의 따뜻한 마음이 교육의 희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군민들의 동참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은 군민의 참여를 바탕으로 반값등록금 실현, 다자녀·특기 장학금, 비진학 청년 창업·취업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