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창발효관광재단 엑스포 참가(해당 사진은 순창발효관광재단이 지난 7월 롯데아울렛 광주월드컵점에서 팝업스토어 운영 사진) |
재단은 이번 행사에서 순창의 전통 장류를 포함한 발효 식문화와 함께, 최근 주목받고 있는 K-푸드의 중심 음식인 떡볶이를 함께 소개하는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홍보부스에서는 순창의 발효식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관광 굿즈 전시와 행사 안내 등을 통해 지역 관광 자원의 다양성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발효문화와 연계된 관광 콘텐츠를 동시에 전달함으로써, 순창을 단순한 식품 생산지가 아닌 ‘체험하고 즐기는 발효도시’로 각인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재단은 광주 롯데아울렛 월드컵점에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다음달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개최되는 ‘순창 코리아 떡볶이 페스타’를 사전 홍보하기 위한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떡볶이 페스타 소개와 함께, 행사 분위기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재단은 이를 통해 수도권 및 광주권 소비자와 관람객에게 순창의 매력을 다각도로 알리고, 지역 행사에 대한 사전 인지도를 높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 참가와 더불어 광주 롯데아울렛 팝업스토어 운영은 순창의 발효문화와 K-푸드를 동시에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순창 고유의 식문화와 관광을 연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10.30 (목) 00: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