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순천외식업소 경영인대학’ 개강 |
이번 교육은 오는 11월 19일까지 총 5회 강의와 선진지 견학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11월 11일은 ‘고객 서비스 능력’을 주제로 특강이 계획돼 있다.
‘순천외식업소 경영인 대학’은 외식업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실무 중심 교육으로 외식업 산업의 최신 흐름을 다룬다.
세부과정으로는 ▲SNS 외식산업 트렌드 및 경영 마인드 전략 ▲SNS에서 유명한 가게의 숨은 브랜딩 공식 ▲AI 상권분석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치유 비건 음식 ▲AI 릴스 및 쇼츠 동영상 제작 실습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교육에는 지역 외식업 종사자 45명이 참여하며, 특강은 외식업에 관심 있는 시민과 예비창업자 등 더 많은 인원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순천시지부 박용남 회장은 “사업을 하며 이런 전문교육을 받기 어려웠는데,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을 배울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외식업의 기초 체력을 높이고, 손님 만족을 넘어 관광객까지 사로잡는 ‘미식관광 순천’ 실현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이번 과정을 시작으로 심화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오는 11월 ‘순천 한입의 치유, 힐링요리교실’을 준비중이며, 앞으로도 ‘미식관광도시 순천’을 위해 외식인 역량 강화 교육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2025.10.30 (목) 06: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