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숲속에서 만나는 창의력 놀이터 보문산 카프라(KAPLA) 체험 운영
  • + 즐겨찾기
  • 2025.10.31 (금) 13:46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경제

대전시 숲속에서 만나는 창의력 놀이터 보문산 카프라(KAPLA) 체험 운영

대전시 10월~12월 매주 목~토 진행… 공간지각력 발달 도움 기대

보문산 카프라(KAPLA) 체험 운영
[시사토픽뉴스]대전시는 중구 대사동에 위치한 보문산 행복숲길 지원센터에서 초등학교 저학년 등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나무판자 블록 쌓기 활동인 ‘카프라 체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카프라(KAPLA)는 15:3:1 비율의 단순한 나무판자를 쌓아 올리며 균형과 상상력을 이용해 다양한 구조물을 만드는 교구로, 창의적 표현력 발달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체험은 참여자들이 단순한 모양으로 무한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균형과 무게중심의 원리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집중력과 인내심, 공간지각력 등 발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카프라(KAPLA) 체험’은 2025년 10월부터 12월까지 매주 목·금·토요일 13시부터 15시까지 운영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운영 기간 중 보문산 행복숲길 지원센터(2층 교육실)로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다.

박영철 대전시 녹지농생명국장은 “숲속에서 만나는 카프라 체험을 통해 시민들이 자연의 안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창의력과 집중력을 키우고, 가족 또는 친구들과 협동심을 기르는 소중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경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